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질 내에 다양한 미생물이 존재하며 무균 환경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미생물과 숙주 질 사이에는 상호 의존적이고 제한적이며 동적 생태학적 균형을 달성하고 질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질 미생물학적 균형이 깨지면 질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 1.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은 영유아 및 폐경 후 인구에서 영유아 외음염 및 위축성 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빈번한 성교, 질 세척 등과 같은 질관의 산성 환경은 질 pH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락토바실러스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혐기성 박테리아가 과도하게 증식하면 세균성 질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3. 광범위한 항생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락토바실러스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진균이 과도하게 증식하면 외음질 칸디다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4. 트리코모나스와 같은 외인성 병원체의 침입은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질염 원인과 좋아지는 거
1. 위생습관이 좋지 않음
♧ 여성의 생식기관의 특수한 구조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취약하므로 여성의 경우 속옷을 제때 갈아입고 자신의 사생활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 매번 배뇨 후에는 화장지를 사용하여 개인 공간을 닦아야 합니다.
♧ 이렇게 하면 세균 감염의 기회와 부인과 질환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여성이 게으르고 위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질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2.과다청결
♧ 일부 여성분들은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실 수 있습니다.
♧ 특히 결벽증이 있는 여성의 경우, 잘못된 세정방법을 사용하면 부인과 개인청결제를 자주 사용하여 세정하게 되면 질산염의 균형을 깨뜨리고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쉬우므로 질병의 가능성을 높이고 질염의 반복적인 발작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실제로 매일 미지근한 물로만 씻으면 됩니다.
3. 항생제 사용
♧ 심한 반복 발작을 피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여성도 적지 않지만 항생제를 남용하면 세균 항체가 생겨 면역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높아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 재발하기 쉬운 경우 항생제를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의 지도 하에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4. 불결한 성행위
♧ 불결한 성생활행위는 여성에게 질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남녀가 성생활 전에 청소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성생활 과정에서 세균이 질로 쉽게 유입되어 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특히 칸디다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모두 성행위를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가 질염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관련 설명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우리가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더 존중하도록 도와줍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질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