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에 틈이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알아보시겠습니다.
심리적인 건강은 일상생활에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 :: 치아에 틈이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치아에 틈이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 치아 틈이 큰 것은 치아의 발육이 좋지 않거나 후천적 치아가 손상되어 치아의 틈이 크기 때문입니다.
♠ 치아의 틈이 너무 크면 얼굴의 미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정상적인 식사에도 어느 정도 해롭습니다.
♠ 치아에 틈이 있으면 치아에 틈이 생겨서 구강 위생에 큰 위협이 되는데, 이는 공기 중의 많은 세균이 단순히 입으로 들어가 구강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 치아 틈이 큰 사람은 음식을 먹을 때 치아 틈에 음식을 남기기 쉽고 자극적인 음식이 있으면 치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에 틈이 있을때 [필수 건강상식]
1. 치아교정
♠ 치아교정은 적절한 외력을 통해 치아를 가지런히 정렬시키고 치아 사이의 틈을 좁힙니다.
♠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교정방법으로는 금속교정, 세라믹교정, 올스텔스교정이 있으며 검사결과나 의사의 권고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교정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치아 보수
♠ 치아가 앞니에 국한되어 개별 치아의 간격이 너무 크며, 간극 양측의 치아의 형태가 정상 또는 약간 작을 경우 감광성 복합수지를 직접 사용하여 간극 양측의 치아를 적절하게 증가시켜 간극을 닫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치아
♠ 일부 앞니의 치열이 고르지 않고 치아 사이가 너무 큰 경우 전체 세라믹 치아로 수리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으며 가림막의 원리를 사용하여 인공 치아 수복을 할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치아 간격을 빠르게 수리할 수 있으며 치아 형태를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치아 틈이 커지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
♠ 1. 좋은 구강 위생 습관 기르기: 식사 후 양치질 또는 양치질은 깨끗한 물 또는 차 양치질로 대체하여 입안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세안: 세안은 잇몸의 염증 및 치주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조치이며 반년 또는 1년에 한 번 스케일링 치료를 통해 치석 축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3. 올바른 칫솔질 방법 익히기: 연모 칫솔, 불소 함유 치약을 선택하고 치실을 사용하여 칫솔이 닿지 않는 위치를 청소하고 구강 위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4. 적절한 치간브러쉬 사용 : 치아의 배열이 일정하지 않거나 치주질환, 퇴행성 병변으로 잇몸이 위축되어 치근이 노출되면 치아 사이에 뚜렷한 잇몸이 형성되어 음식물이 끼기 쉬우므로 이 경우 잇몸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치아에 틈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우리가 삶에서 더 큰 가능성과 의미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치아에 틈이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알아보았습니다. 상기 내용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